일상/써키 일기

230630_금요일_일기

Serki 2023. 6. 30. 23:26
반응형

오늘은 아침에 알람듣고 일어나서 잠깐 누워있다가 금방 일어났다 

씻고 준비하고 버스 시간에 맞춰서 나가려고 했는데 

멀리서부터 이미 자리가 별로 없었다 

아마도 비가 와서 그런지 다들 일찍 서둘러서 나가는 모양이다

그래서 아예 강변역으로 향하는 버스를 타기로 했다 

다행히 원래 타던 버스는 자리가 없이 내가 탈 정류장을 지나갔고 

나는 그 뒤에 금방 오는 강변역 가는 버스를 타고 갔다 

강변역에서도 바로 회사 앞으로 가는 버스가 있어서 

정류장으로 걸어가는데 

눈앞에 버스가 정류장에 서 있는게 보였다 

사람들이 많이 내리고 있긴 한데 때마침 신호등도 바뀌어서 

일단 뛰었다 

횡단보도에서도 조금 더 가야하는 거리라서 뛰어갔다 

다행히 버스기사님이 기다려 주셔서 타고 회사 근처까지 도착할 수 있었다

 

회사에 거의 다가갈 때 쯤 커피 사가지고 오늘은 빵도 사서 

사무실에 들어가서 빵이랑 커피를 마셨다

그리고 컴퓨터 켜고 일을 하는데 이게 해도해도 끝나질 않네 

오전에도 그냥 일 하다가 

다음주엔 또 이번에 하던거 멈추고 다른일을 해야한다 

마냥 일하다가 보니 점심시간이 금방 찾아왔고 오전엔 별다른 일은 없었다 

다음주 다다음주 금요일에 회식이 있다는것 정도 ?

점심시간이 되어서 점심을 뭘 먹을까 하다가 

로또도 살 겸 겸사겸사 족발집 가서 보쌈정식을 시켜먹었다 

다 먹고 나와서 로또도 사고 돈을 모아서 한번에 같이 밥먹은애랑 사가지고 

누가 첫번째 나온거 가질거냐 해서 내가 첫번째 같이 밥먹은애가 두번째 장을 가져가기로 했다 

사무실에 들어와서 쉬다가 오후 근무를 시작했다 

 

오후엔 일을하다가 잠깐 회의좀 하자고 해서 회의를 했는데 

다음주 부터는 뭔 야근 액션을 좀 취해야 겠다고 한다 

같은회사끼리 좁아터진 회사에서 눈치봐가며 야근까지 해야한다는게 참

일을 진작 잘 뿌렸으면 인력 낭비도 좀 덜하고 빨리 후딱하고 갈 생각을 해야하는데 

다른팀에서 야근하니까 거기 눈치봐서 야근해야 하는것 같다 

뭐 야근이라봤자 저녁밥 안먹고 2시간 더 하는거지만 

의미없는짓 같다 그시간에 여가활동이나 했으면 좋것만 

오래 다니진 못하겠다 이런식이면 

이전 회사에서도 파견나가서 일을 하다보니 어쩔수 없이 야근을 밥먹듯이 했는데 

그때 느꼈다 진짜 야근이 필요할 때 아니면 야근하는 의미가 없다는것을 

다시 바꿔대고 결정도 안나고 체력낭비 인력낭비만 한다 

주로 내 관련회사들만 야근이 많고 다른 파트는 좀 덜 한것같다 

하라고 하니 하긴 하지만 이래저래 야근 많이 해본 사람으로써 무의미한 야근은 좀 자제했음 좋겠다 

 

이런저런 회의가 지나가고 중요한 내용은 저거였다 

남은시간은 하던거 얼추 마무리하고 끝날때 쯤 마무리가 되어서 정리하고 퇴근을 했다 

오늘 저녁은 동기친구가 저녁먹자고 해서 먹으러 갈꺼였는데 

오늘 갑자기 그냥 돌연 취소를 해버렸다 

불금을 즐기고 다음에 보자고 하는데 뭐 집가서 운동이나 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다른친구한테 또 연락이와서 저녁먹고 볼링치러 갈려다가 

배가 아프다고 쉰다고 또 파토가 되었다 오늘 두건이나 파토나서 

또 다른 친구한테 이번엔 내가 먼저 뭐하냐고 물어봤는데 

엄마랑 아파트 단지에 야시장 열려서 나간다고 하길래 

알았다 하고 퇴근했다 

집가서 운동이나 해야겠다 생각하고 퇴근 루트는 평소와 같이 왔다 

버스 한대는 놓쳤는데 두대가 연달아 오는바람에 금방 다음차를 탈 수 있었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집엔 밥먹고 온다고 했었는데 

그래서 밥은 있지만 그냥 라면 간단하게 끓여먹고 

씻기 전까지 운동이나 계속 했다 

운동 깔짝 시작한지 1주? 2주? 정도 글에서 언급하기 전부터 하긴 했는데 

오늘에서야 비포 사진을 찍었다 한 3개월 목표로 

어깨좀 키우고 여기저기 근육좀 키우려고 한다 

나중에 에프터도 찍어서 비교해 봐야겠다 

밥 먹고 나서 잠깐 쉬고 한참을 했는데 여기저기 전체적으로 알이 베겨서 힘들다 

내일도 운동좀 하고 일요을은 쉬어야겠다 

내일은 엄마가 드라이브를 가자고 하는데 

할것도 없는데 그냥 운전이나 하다 와야겠다 

일단 이제 슬슬 자야지 내일은 고프로나 가지고 나가서 그냥 이것저것 찍어봐야겠다 

굿밤!!

 

반응형

'일상 > 써키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0702_일요일_일기  (1) 2023.07.02
230701_토요일_일기  (0) 2023.07.02
230629_목요일_일기  (0) 2023.06.29
230628_수요일_일기  (0) 2023.06.28
230627_화요일_일기  (0) 2023.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