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애드센스 핀번호와 외화통장 만들기 그리고 통장 추가방법~!!

Serki 2020. 12. 30. 15:37
반응형

블로그를 쓰기로 결심하면서 모르는 것 사소한 것 가봤던 곳 하나씩 남기기 위해서 

 

기록을 남기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이왕 하는거 수입도 벌어보자 해서 애드센스를 알아봤어요 

 

제 블로그에는 처음에 남겨놨었던 "GTA5 락스테 게임 런처 오류" 하나뿐이고 

 

별다른 글이 올라와있지 않았던 상황이었죠 

 

그 상황에서 유튜브도 잠깐 해봤었던지라 애드센스 아이디는 가지고 있는 상태!!

 

일단 자격심사를 요청해봤어요 

 

자격심사 신청을 하고 알아보니까 이게 통과하기 쉽지 않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금방 됐다고 하시는분들도 있고 그래서 전 아 이번엔 안 되겠지 했는데 

 

첫 신청에 바로 통과되어버렸어요 ~~

 

그래서 광고도 넣고 그렇게 처음엔 신기해서 제가 제 블로그 들어와서 광고도 눌러보고 

 

눌러보니 돈이 올라가긴 하는데 제가 눌러봤자 돈은 올라가지만 순전한 수익이 아니라 생각되어서 

 

그냥 놔두기로 했어요 그렇게 차츰 조금씩 쌓여가는데 애드센스에서 알림이 뜨더라구요 

 

지급이 보류가 된다 핀번호 인증을 해야 한다

 

그래서 알아보니 애드센스 계정으로 등록되어있는 아이디 개인정보에 적혀있는 

 

주소로 핀번호가 우편으로 오는 거더라고요 

 

핀번호 핸드폰으로나 받아봤지 우편으론 처음이었어요 ㅋㅋㅋ

 

근데 이게 보낸 게 11월 중순쯤이었는데 빠르면 2주 정도 늦으면 4주 정도 걸린다고 하길래 

 

기다리고 다시 또 계정에 들어와서 언제쯤 보냈나 또 들어와 보고 4주 정도 되면 며칠인가 계산해보고 

 

인고의 시간 끝에 아빠가 방문으로 가지고 들어오신 애드센스 우편!!

 

애드센스 핀번호 우편

이 얼마나 반가운 순간인지..~~!!!

 

안에는 핀번호와 핀번호 입력하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단계에 따라서 따라 하면 손쉽게 핀번호 입력이 완료됩니다.

 

이제 끝인 줄 알았지만 지급을 받으려면 통장이 있어야 하는데 구글에서 들어오는 게 달러로 들어오는지라 

 

외화통장을 만들어야 하더군요 ㅠㅠ 

 

외화통장은 보통 잘 안 갖고 있지 않나요?? 

 

그래서 이번에 휴가이기도 하고 시간 내서 은행에서 외화입출금 통장을 만들었어요 

 

다들 수수료가 싼 제일은행? 한다는 거 같은데 전 그냥 은행이 가까운 신한으로 만들었어요 

 

당장 일은 하고 있는지라 지급받자마자 빼서 쓸건 아니라서 차곡차곡 모아놔야겠네요 ㅋㅋ

 

그래서 오늘 은행 가서 만든 외화입출금통장 자랑

외화입출금통장

신한은행은 은행 앱이 쏠(SOL)인데 원래 사용했었던 예금통장이 있어서 

 

은행 직원분이 그냥 앱 들어가서 통장 추가만 하면 바로 뱅킹 앱에 등록돼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들어가 보니 이미 통장이 추가되어있네요??

 

근데 통장이 한글로 되어있고 그렇더라구요 입력란은 영문으로 쳐야 되던데 

애드센스 지급통장 입력창

아이디는 선택사항이라 기입 안 하셔도 되는데 이름이 제 통장엔 한글로 되어있어서 멘붕이었는데 

 

일단 뱅킹 앱으로 들어가서 통장사본 보기를 눌러줍니다.

통장사본보기 선택
사본에서 영문으로 바꾸기

그러면 이렇게 한글로 뜨는데 위쪽에 영문으로 바꿔주면 제가 얘기도 안 했던 영문 이름이 뜨네요

 

근데 그냥 발음대로 그냥 넣으셨더라구요 ...ㅠㅠ

 

영문 통장사본

필요한 건 영문 이름이랑 은행 이름

은행 식별코드는 사본 하단에 보시면 SWIFT CODE 란에 저것을 넣어주시면 되구요 

계좌번호는 하이픈 없이 숫자만 기입해주시면 되더라구요 

 

이로써 지급받는 절차는 다 끝이 났습니다~~~

※ 사본 보는 절차는 은행사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열심히 활동하는 일만 남았네요!!

 

 

반응형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P] 크롬에서 유튜브 광고제거  (0) 2021.03.13
코인거래소 사기 경위  (0) 2020.11.09
스마트 폰으로 채굴하는 "파이코인"  (0) 2020.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