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코인거래소 사기 경위

Serki 2020. 11. 9. 21:39
반응형

얼마 전에 코인 거래소 사기 내용을 적은 것과 관련하여 오늘 아침에 뉴스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좀 더 자세히 적어보고자 합니다.

 

처음엔 외국인 친구를 사귀려 저는 탄탄이라는 앱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앱에서 만났는데 한국사람도 외국사람도 있습니다. 외국인은 주로 중국인.

이 외에도 외국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앱은 엄청 많습니다. 이것을 예로 든 이유는 제가 여기서 

만나게 된 중국인이 사기를 친 거여서 이 앱을 꺼냈지만 이 앱을 사용하는 모든 사람이 그런 것은 아닙니다.

 

아무튼 여기서 만나게 되어서 중국은 wechat 이라는 카카오톡 같은 메신저를 사용하는데 

wechat으로 넘어가자고 하여 자연스레 연락을 주고 받았습니다.

 

평소에 그냥 일상 대화를 하는데 중국은 워낙 빈익빈 부익부가 심한 나라라서 

얘기를 하는데 무슨 골프를 치러가고 엄청 큰 훠궈 집을 운영하고 있고 

고급 외제차 계약을 하러 간다고 며칠에 걸쳐서 이런 식으로 얘기를 주고받았습니다

 

여기서 자기가 국제 경재학 관련하여 공부를 했었고 자기가 아는 거래소에서 수익을 많이 냈다고 합니다.

몇 5만 달러(한화 약 5천5백)를 넣어서 설정한 만큼 수익을 낼 수 있다고 소개해 줍니다.

 

비트코인도 해봤었고 저건 뭔가 괜찮겠다 싶어서 어떻게 하는 거냐고 물어봤습니다.

근데 자기가 천천히 알려주겠다고 하면서 하나씩 천천히 알려줍니다.

일단 비트코인을 구매해야 하니 돈을 후오비(HUOBI)에 넣어서 원화를 코인으로 바꾸라고 합니다.

 

그러고 나서 바꾼 비트코인을 자기가 알고 있는 글로벌 거래소로 보내라고 링크를 보내줍니다.

링크를 받고서 저는 일단 검색을 해봤지만 구글에서도 안 나오는 거래소였었습니다. 

 

지금은 구글에 나오지만(막힌) 이전에 언급했었던 GVCOIN이라는 거래소였고 거기에 계정을 만들어서 송금을 했습니다.

하나씩 어떻게 자기가 했는지 또 설명을 해줍니다.

 

사기꾼이라면 여기서 먹고 떨어지겠거니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따는 걸 보여줘서 더 큰돈을 넣게 만들려는

속셈이었던 거 같네요.. 

 

그렇게 하나씩 알려주면서 몇 퍼센트로 하고 얼마를 선택하고 오를지 내릴지 선택하는 

제가 알기론 마진거래 방식(?)으로 진행되는 거였고 

그 사람이 말해준 데로만 하면 계속 따는 형태였습니다.

 

눈앞에서 수익이 생기는 게 보이니 누구든지 더 넣고 싶었을 겁니다.

근데 저는 출금을 어떻게 하는지 물어봤는데 나중에 차차 알려준다고 하고 지금은 돈을 따자고 합니다.

 

들어올 땐 그렇게 친절히 알려주던 사람이 지금은 출금을 알려주지 않는다??

어차피 이미 들어왔으니 나가는 건 알아서 해라 라는 식인 거죠

그래서 제가 직접 찾아봤는데 

 

개인정보에서 고급 인증이 있는데 이걸 인증해야 출금이 가능했죠 

그런데 고급 인증을 하려면 

주민등록증, 통장사본, 돈세탁 방지 서약서 등 한 4가지가 있었던 거 같은데 

지금 확인하려 그 사이트에 들어가 보려 했는데 막혔네요...

 

인증을 다 하고 아무리 기다려도 

인증심사는 통과할 생각을 하지 않고 저도 점점 제 돈을 잊어가게 됩니다. 

 

저는 큰돈이 아니어서 그냥 잊고 말았지만 큰 돈 잃으신 분들은 너무나도 가슴 아프게 생각합니다.

다시는 사기당하시는 분들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돈 관련해서는 항상 의심에 의심을 가지셔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