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GTA5 락스타 게임 런처 오류(스팀)

Serki 2019. 10. 8. 10:23
반응형

얼마전 락스타에서 게임런처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업데이트를 진행한 사실을 모르고 스팀에서 GTA5를 실행을 했는데 

게임런처를 찾을 수 없다는 창이 뜨고나서 

바로 락스타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런처를 다운받아서 설치를 진행하려는데

런처가 설치가 안되고 이미 런처가 실행됐다고 끄고 진행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여러 방법을 찾아보았지만 이 문제에 대해서 발생한 사람이 별로 없는것 같고

질문이나 답글이 별로 없더군요,,,

 

그 방법으로는 

1. 그래픽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라

2. Image Safer, Image Protect Service, Fasoo DRM 또는 국세청 등 관공서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다운이 받아지는 ActiveX 들이 런처 오류, 특히 한국에서 오류가 많다 그래서 지워야한다

3. 설치가 잘되는 PC를 찾아 설치를 한 후 그 파일들을 복사해서 안되는 PC에 복사 붙여넣기한다

4.   1. 우선 윈도우 10 클린 부팅 (클린 부팅을 시도하시기 전에 윈도우 계정의 비밀번호를 해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929135  
     2. 재부팅되면 스팀을 실행하지 말고 바로 Rockstar Games Launcher 설치
https://www.rockstargames.com/kr/newswire/article/61123  
     3. 설치 완료 후 스팀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서 문제 해결되는지 확인

만약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 보셨는데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윈도우 방화벽을 해제하고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런방법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안됐구요 설치 잘되는 PC를 찾으라는데 집에선 원컴이라 불가능 했습니다.

 

제가 해결한 방법은 스팀에서 게임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고 

바로 락스타 게임런처를 받아서 실행하니 그제서야 실행이 되더라구요

그렇게 해결했습니다.

 

막상 이렇게 해결되니 허무하네요 ㅋㅋ

그래서 어제 오랜만에 접속해봤습니다.

 

실행이 안되셨던분들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